심상치 않은 솔비 컴백, 파격 퍼포먼스로 드러낸 아티스트 정체성! 가수 솔비X화가 권지안 역대급 콜라보! 도발 넘어선 가치

by burning posted May 2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심상치 않은 솔비 컴백, 파격 퍼포먼스로 드러낸 아티스트 정체성

hyper_01.jpg


솔비가 파격적인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로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을 알렸다.
 
솔비는 가수 컴백을 알리는 ‘하이퍼리즘(Hyperism)’ 시리즈 첫 번째 EP ‘하이퍼리즘:레드(Hyperism:Red)’를 5월 18일 발매했다. 오랜 시간 공들인 만큼 탁월한 완성도와 파격적인 시도들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고 있는 이번 앨범은 발매 당일 열린 쇼케이스부터 차별화된 지점을 드러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솔비는 쇼케이스 오프닝 무대로 셀프 콜라보레이션 세 번째 작품 ‘하이퍼리즘:레드’를 선보였다. 가수 솔비와 화가 권지안의 협업을 의미하는 셀프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히 음악과 미술의 결합을 넘어 음악을 온 몸으로 표현하며 라이브로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신개념 작업이다. 그 동안 두 차례의 셀프콜라보레이션 작업에서 홀로 무대에 올랐던 솔비는 최초로 남성 무용수 4명과 함께 라이브 퍼포먼스 페인팅을 펼쳤다.
 
‘하이퍼리즘:레드’ 수록곡 ‘레드’에 맞춰 스스로 붓이 된 솔비가 온 몸으로 커다란 캔버스에 그림을 그려냈다. 솔비를 속박하고 상처 주는 남성 무용수 4명은 여성을 향한 날선 현실을 의미하고, 블랙, 레드의 물감은 각각 상처, 부활을 상징한다. 흰색은 치유다. 솔비는 흰색 물감으로 덮으려 해도 깨끗해지지 않는 캔버스를 통해 상처를 그대로 안고 살아가야 하는 삶에 대해 표현하려 했다. 공주처럼 예쁘게 가꿔지며 살아가는 삶을 강요, 조종당하는 현실에서 벗어나겠다는 의미심장한 내용을 솔직하고 거침없는 가사로 풀어낸 타이틀 곡 ‘프린세스 메이커’와도 일맥상통하는 메시지다.
 hyper_03.jpg


솔비의 퍼포먼스는 파격적인 도전이나 시도를 넘어 세상과 소통하려는 의지의 일환이다. 때문에 그 어떤 작업보다 공을 들였다는 후문. 퍼포먼스 구상과 계획에 반년 가까운 시간을 들였고, 퍼포먼스 연습에만 한 달이 걸렸다. 솔비 혼자 펼쳐낸 기존의 셀프 콜라보레이션 작업과 달리 남성 무용수와의 호흡이 중요했기 때문이다.
 
라이브 퍼포먼스 페인팅에 감탄과 찬사가 이어졌다. 쇼케이스에 참석한 바다는 “솔비는 보여주는 음악과 퍼포먼스 안에 깊은 본질을 담고 있다. 사회를 자신만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한 여자로서 자신을 표현할 줄 아는 사려 깊은 아티스트”라며 “이번 ‘하이퍼리즘:레드’ 퍼포먼스는 여성 대중가수로서 새로운 한 획을 그었다고 말하고 싶다. 동료로서 존경스럽다”고 극찬했다.
 
솔비는 “세계의 역사 대부분이 남자들에 의해 쓰인다. 여자의 역사는 이름을 알린 권력자 서사의 각주로 쓰였다. 신체적, 사회적 약자인 여성은 수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자신을 지켜내기 위한 수단으로 아름다워지기를 갈망한다. 아름다움은 자신을 지키기 위함은 물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자의 중요한 무기이자 수단”이라고 정의했다. 이어 “여성이기에 받은 상처들은 지우려 해도 완벽히 지울 수 없다”며 “모든 상처 입은 여성의 삶이 그 무엇보다 숭고한 가치를 품은 아름다운 빨간 꽃이길 바라고 또 바란다”고 작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솔비의 ‘하이퍼리즘’ 시리즈는 18일 첫 번째 EP ‘하이퍼리즘:레드’를 공개하며 ‘하이퍼리즘’ 시리즈의 포문을 열었다. ‘레드’, ‘블루’, ‘퍼플’로 이어지는 3개의 EP가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가진 정규 앨범을 완성한다. '하이퍼리즘‘ 시리즈 내내 이어질 ‘셀프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완성된 그림은 연말 전시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 = M.A.P 크루 제공
 



?

  1. 소유X성시경! 신곡 ‘뻔한 이별’ 작업현장 공개! 보컬 양봉업자 달달케미!

  2. 정기고! 일본 진출 확정! 日 후지TV 유통사 PCI 뮤직과 라이센스 계약! 본격적 일본 진출!

  3. 워너원, 데뷔앨범 트랙리스 공개!! 앨범명은 "1X1=1(TO BE ONE)

  4. 워너원(Wanna One) 2017년 8월 7일 정식 데뷔!'워너원 프리미어 쇼콘(Premier Show-Con)' 통해 데뷔무대 최초 공개!!

  5. ‘Queen is back’ 제시, 7월 13일 데뷔 12년만 첫 미니앨범 'Un2verse'로 컴백 ‘확정’

  6. 씨스타(SISTAR)! 굿바이 싱글 'LONELY(론리)' 티저 전격 공개! 이별 감성 자극!

  7. 심상치 않은 솔비 컴백, 파격 퍼포먼스로 드러낸 아티스트 정체성! 가수 솔비X화가 권지안 역대급 콜라보! 도발 넘어선 가치

  8. '썸머퀸' 씨스타(SISTAR)! 오는 31일 완전체 컴백! '터치마이바디', 'TT(티티)' 블랙아이드필승과 조우!

  9. '언랩2' 엑시 (EXY) × '언랩3' 유나킴(EUNA KIM) 만난다! 오는 5월 4일 콜라보레이션 싱글 '러브 테라피' 공개! 음원강자 '지아' 피처링! 글로벌

  10. 우주소녀(WJSN)! 첫 단독 콘서트 'Would you like♥ - Happy Moment' 15분만에 전회, 전석 매진! '막강 티켓 파워'

  11. 인디씬 대어 '어쿠루브(고닥, 재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케이윌-씨스타-매드클라운 한솥밥! 차세대 어쿠스틱 스타 예감!

  12. 매드클라운(MAD CLOWN)! 신곡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티저 전격 공개! 친동생 '조현철' 지원사격! 감각적인 티저 화제!

  13. 케이윌(K.WILL)! '우리가 함께한 10년' 데뷔 10주년 기념 특별한 팬미팅 성료! 10년지기 팬들과 뜻깊은 만남!

  14. 굿라이프크루 'myunDo(면도)' 두 번째 미니 앨범 [RGB pt.(0,255,0)]로 기습공개

  15. '랜선 남친' 유승우! 수지 '행복한 척' 어쿠스틱 라이브 커버영상 화제! 소년미 뿜뿜! 'ON THE AIR 97.226' 시리즈 인기몰이!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LINK

CONTACT US

고객센터 : 02-585-0134

고객센터 : 02-585-0135

팩스 : 070-4275-5186

이메일 : red@moeum.kr

업무시간 : 02-585-4444

주소 : 06651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53길 54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moeum·planet

대표 :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MOEUMPLANET.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