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보' 전 세대를 사로잡은 감동 메시지! 놓쳐서는 안 될 명장면 BEST 3 공개!

by burning posted Apr 18,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제88회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노미네이트
<트럼보>
관객들이 직접 뽑은 가슴을 울리는 명장면 BEST 3!

할리우드 역사상 가장 통쾌한 반전과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 <트럼보>(원제: TRUMBO, 감독: 제이 로치, 출연: 브라이언 크랜스톤, 헬렌 미렌, 다이안 레인, 엘르 패닝, 수입/배급: 그린나래미디어㈜, 공동 배급: ㈜프레인글로벌)가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올 봄, 꼭 봐야 할 필람무비에 등극한 가운데 관객들이 직접 뽑은 명장면 BEST3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1. “’네, 아니오’로만 대답하는 사람은 바보 아니면 노예!”
관객들의 속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트럼보의 청문회 장면!

01.JPG


02.JPG


관객들이 직접 뽑은 첫 번째 명장면은 트럼보의 청문회 장면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 불어 닥친 매카시즘 광풍에 정치적 신념이 다르다는 이유로 반미활동조사위원회로부터 소환 당한 트럼보는 ‘네, 아니오’로만 대답하라는 말에 “’네, 아니오’로만 대답하는 사람은 바보 아니면 노예밖에 없죠” 라며 재치 있게 답변을 거부한다. 이 장면은 브라이언 크랜스톤의 눈부신 연기와 함께 트럼보의 신념을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정치적 외압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소신을 분명히 하는 트럼보의 청문회 장면은 관객들의 속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며 관객들이 직접 뽑은 명장면에 올랐다.



#2. <로마의 휴일>의 제목은 원래 ‘공주와 평민’이었다?
<로마의 휴일> 탄생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

03.JPG


04.jpg

[출처: 네이버 영화]


관객들이 뽑은 두 번째 명장면은 영화 <로마의 휴일>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장면이다. 할리우드 블랙리스트에 올라 본인의 이름으로 활동하지 못하게 된 트럼보는 자신이 쓴 <로마의 휴일>의 각본을 동료 각본가인 이안 맥켈란 헌터의 이름을 빌려 영화사에 팔려고 한다. 이 과정에서 <로마의 휴일>의 원제가 사실은 ‘공주와 평민’이라는 것이 밝혀지며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세기의 명작인 <로마의 휴일>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3. “오로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함입니다”
세대와 국적을 불문하고 모두를 감동시킨 트럼보의 마지막 연설!

05.JPG


06.JPG


마지막 명장면은 블랙리스트에 올라 작품 활동을 하지 못했던 트럼보가 마침내 이름을 되찾고 전미작가조합상을 수상하며 연설하는 장면이다. 트럼보는 “블랙리스트는 악마의 시절이었습니다”라며 “어둡던 시절을 돌아보면서 영웅이나 악당을 찾을 까닭이 없습니다. 희생자만 있었을 뿐이죠”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오늘 하는 얘기는 누굴 아프게 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오로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함입니다” 라고 연설을 마치며 깊은 감동을 주었다. 특히 세월의 흔적마저 연기하는 브라이언 크랜스톤의 열연은 관객들에게 트럼보의 감정을 오롯이 전달하며 가슴 벅찬 감동을 전한다.

<트럼보>는 할리우드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스타 작가 달튼 트럼보가 블랙리스트에 오르게 되자 가짜 이름으로 재능을 팔아 두 번의 아카데미를 수상하며 할리우드를 발칵 뒤집은 실화를 그린 작품. 인기 미드 [브레이킹 배드]로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네 차례나 수상한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연기파 배우 브라이언 크랜스톤이 할리우드 최고의 작가 ‘트럼보’로 완벽 변신해 열연을 선보인 작품이다. 신념과 정의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와 함께 할리우드 황금기를 그대로 재현한 듯한 영상과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 허를 찌르는 유머까지 다양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영화가 공개된 후 유수 언론들은 “영화 속 대사는 냉전시대의 핵심을 찌르며, 여전히 표현의 자유가 위협받는 사회에선 거듭 되새김될 만하다. 각종 검열 논란이 한창인 한국에선 전혀 다른 울림을 안긴다”(한겨레), “창작의 자유가 억압받는 사회에 전하는 응원가, 오늘 날의 한국사회와 너무 닮아 있는 영화”(텐아시아), ”검열과 검증으로 원고지가 얼룩져도 굴복하지 않고 남들이 규정한 한계를 넘어선 이의 승리는 큰 울림을 준다”(맥스무비)고 평하며 영화와 현실이 맞닿은 지점을 상기시켰고, 관객들 또한 “재미, 감동, 몰입도 모두 최고!”, “생각해볼 만한 이야기가 있는 추천 영화”, “미국판 <변호인> 같은 영화”,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필요한 이야기”라는 극찬을 보내고 있다. 절찬 상영중.




?

  1. '계춘할망' 윤여정X김고은의 혈육케미 터지는 스틸 전격 공개!

  2. '날,보러와요'가 불러일으킨 뜨거운 반향! 정신보건법 개정에 관심 최고조!

  3. '바이 더 씨' 브란젤리나의 가장 은밀한 공간 '침실 토크' 스페셜 영상 공개!

  4. '엑스맨: 아포칼립스' 아포칼립스, 포 호스맨 5종 캐릭터 포스터 공개! 압도적인 카리스마 과시!

  5. '위대한 소원' 수지, 박보검, 고경표 등 대한민국 최고 스타들 웃음으로 초토화! 셀럽 시사회 극찬 세례!

  6. '트럼보' 전 세대를 사로잡은 감동 메시지! 놓쳐서는 안 될 명장면 BEST 3 공개!

  7. 어린이날 시즌 최강 라인업이 몰려온다! '다이노X 탐험대'부터 '안녕 자두야' '매직 브러시'까지!

  8. '해어화' 오늘 4/18(월) 정오 OST 전격 발매, 스페셜 포스터 공개! 영화에서 느낀 감동 선사!

  9. '미운 오리 새끼의 모험' 못난이가 간다 2탄! 어린이날 선물과 함께 극장가 점령! SNS는 못난이 열풍~!

  10.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 LA 도심부터 다저스 스타디움, 산타 아니타 경마장까지! 초대형 로케이션 화제!

  11. '트리플 9'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안소니 마키, 부패경찰 VS 마블의 히어로로 반전 매력 선보이며 극장가 점령!

  12. '헌츠맨: 윈터스 워' 압도적 비주얼과 강렬한 카리스마! 이블퀸 / 아이스퀸 미공개 스틸 3종 전격 공개!

  13. '클랜' 5월 12일 개봉 확정! 완벽한 가족의 추악한 민낯이 폭로된다 메인 포스터 전격 공개!

  14. '계춘할망' 샤이니 민호, 다정다감 '한' 캐릭터로 스크린 첫 데뷔!

  15. '부산행' 제69회 칸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 공식 초청 쾌거!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