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숨겨진 제작 비하인드 3탄! 박재인 안무가로부터 완성된 인물들의 동작!

by burning posted Jun 03,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나홍진 감독 신작
<곡성(哭聲)>
<곡성>에 숨겨진 제작 비하인드 3탄!
박재인 안무가로부터 완성된 인물들의 리얼한 동작!


끝없는 호평과 입소문 열풍 속 꾸준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나홍진 감독의 세 번째 작품 <곡성>[제작: 사이드미러, 폭스 인터내셔널 프러덕션(코리아) | 제공: 이십세기폭스 | 공동제공: 아이반호 픽처스 | 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이 박재인 안무가로부터 완성된 인물들의 동작에 대한 제작 비하인드 3탄을 공개했다. 


무속인 ‘일광’과 종구의 딸 ‘효진’, 사건의 피해자 ‘박춘배’, ‘박흥국’까지! 
박재인 안무가의 지도와 배우들의 치열한 노력으로 완성된 장면!
실감나는 동작으로 영화의 몰입도 높였다! <곡성> 제작 비하인드 3탄 공개!
  
01.jpg


02.jpg



<곡성>은 외지인이 나타난 후 시작된 의문의 사건과 기이한 소문 속 미스터리하게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관객들의 끝없는 호평과 입소문, 영화 속 상징과 의미에 대한 다채로운 의견과 해석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곡성>이 각 인물들의 동작 하나까지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완성시킨 것으로 눈길을 끈다. 

<곡성>의 명장면으로 손꼽히는 무속인 ‘일광’의 굿 장면과 종구의 딸 ‘효진’을 포함한 의문의 사건 피해자 ‘박춘배’와 ‘박흥국’이 고통스러워하는 장면에서 배우들의 리얼한 몸짓은 영화에 몰입감을 더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이는 박재인 안무가가 고안한 것으로 다양한 레퍼런스와 배우들의 남다른 노력으로 완성됐다. 나홍진 감독은 "안무 지도를 맡은 박재인 선생님과 정말로 고민을 많이 했다. 전형적이지 않으면서 리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몇 개월에 걸쳐 움직임을 연구했고, 배우들도 정말 오랫동안 준비했다"며 각 캐릭터들의 동작에 심혈을 기울였음을 전했다. 무속인 ‘일광’의 굿 장면은 박재인 안무가는 물론 실제 무속인들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무속 신앙과 한국무용이 섞인 동작들로 구성됐다. ‘일광’ 역을 맡은 황정민은 촬영 전 실제 무속인이 굿하는 모습과 한국무용의 칼춤 영상을 참고하여 순서를 외우고 연습했다. 또한 종구의 딸 ‘효진’ 역을 맡은 김환희는 사건 피해자들과 같은 증상을 보이며 고통스러워하는 장면을 위해 촬영 6개월 전부터 유연성과 체력을 기르는 준비 과정을 거쳤다. 이에 박재인 안무가는 “환희는 촬영 전부터 스튜디오에서 일주일에 2,3번씩 정말 열심히 연습했다. 타고난 유연성을 가졌는데, 움찔거리는 동작부터 소리지르며 고통스러워하는 몸짓까지 점점 극으로 치닫는 동작들을 완벽하게 소화해 모든 스탭들이 극찬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사건 피해자 ‘박춘배’와 ‘박흥국’의 동작에 대해 박재인 안무가는 “죽음의 춤이라고도 불리는 일본 무용 ‘부토’의 독특한 신체 표현을 참고했다”고 전했다. 특히 ‘박춘배’ 역의 배우 길창규는 산속에서의 촬영이라 체력이 더욱 떨어지는 상황 속에서도 온몸에 멍이 다 들 정도로 열연을 펼치며 실감나는 장면을 완성시켰다. 
이렇듯 박재인 안무가의 지도와 배우들의 치열한 노력이 더해져 영화의 몰입을 더하는 리얼한 장면을 탄생시킨 <곡성>은 한시도 눈 뗄 수 없는 강렬한 볼거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제69회 칸 영화제 상영 후 쏟아지는 호평으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곡성>은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전개와 힘 있는 연출, 폭발적 연기 시너지가 더해진 올해 가장 강렬하고 독창적인 작품으로 극장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

  1. '사냥' 6월 29일 개봉 확정! 쫓고 쫓기는 자들의 목숨을 건 추격 스틸 공개!

  2. '잔예-살아서는 안되는 방' "일본 공포 소설의 대가 오노 후유미가 직접 [잔예] 영화화를 제안했다!"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로 공포 마니아들의 기대감 UP!

  3. '에브리바디 원츠 썸!!' 핫한 무비로 돌아온 감독 리처드 링클레이터! 이번에는 발칙한 청춘이다!

  4. '굿바이 싱글' 김혜수 "내 아이가 아들일까, 딸일까?" 임신스틸 전격 공개!

  5. <터널> 안과 밖 포스터 2종 공개! 그날 무너진 것은 터널만이 아니었다!

  6.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스타셰프 최현석과 함께 한 '전사의 탄생' 이벤트 성황리 개최!

  7. '트릭' 강예원의 파격적인 반전 화보 화제!

  8. '곡성' 숨겨진 제작 비하인드 3탄! 박재인 안무가로부터 완성된 인물들의 동작!

  9. '컨저링2' 1977년 사건 당시 빙의된 목소리 '실화 증언 영상' 공개!

  10. '노마: 뉴 노르딕 퀴진의 비밀'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최고 화제작 등극! 폭발적 관심 속 매진 기록!

  11. '대결' 크랭크업! 2016년을 접수할 강력한 한방!

  12. '나의 산티아고' 800km, 42일간의 기록, 낭만적 여행에 빠져들다! 7월 개봉 확정!

  13. '나의 소녀시대' 전격 내한 '왕대륙' 무대인사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 기록! 한국말 V앱 예고 영상 화제!

  14. '봉이 김선달' 올 여름을 책임질 유쾌한 오락영화의 탄생! 제작보고회 성황리 개최!

  15. '사냥' 메인 포스터&메인 예고편 공개! 쫓는 자와 쫓기는 자의 지독한 추격전!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