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독간호사 연극단 ‘빨간구두’, 대학로서 모국방문기념 공연 펼쳐

by burning posted Apr 29,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베를린에서 온 편지, “파독간호사들의 타향살이 애환과 고국에 대한 그리움 담아”

20160428155201_9637228544.jpg



대한민국 경제건설의 방점을 찍었던 파독 간호사들이 모국을 방문했다. 

나라를 위해, 가정을 위해 청운의 꿈을 안고 독일로 날아간 젊은 나이팅게일들이 흰 머리 성성한 노인이 되어 돌아왔다. 

이런 파독간호사들이 모국방문을 기념해 특별한 공연을 펼쳤다. 27일, 파독간호사 연극단 ‘빨간구두’가 아르코예술극장에서 자신들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 ‘베를린에서 온 편지’를 열연한 것이다. 

전원이 파독간호사로 이뤄진 ‘빨간구두’ 연극단은 2013년 4월 결성된 이래 독일 현지에서 4회 공연을 마쳤고, 이번 공연이 다섯 번째다. 

이들이 열연한 작품은 ‘베를린에서 온 편지’로, 50년 전 독일로 떠나기 직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파독간호사들의 타향살이 애환과 고국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작품이다. 

잘 다듬어진 연극인의 연출된 몸놀림이 아닌, 평범한 파독 간호사가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았기에 어눌한 감동이 눈물과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공연이 끝난 후에는 ‘관객과의 대화’를 통해 파독에 대한 궁금증을 실제 인물들에게 들어보는 순서도 마련되어 세대 간 소통의 좋은 시간을 가졌다. 

빨간구두 김금선 단장은 “이 연극은 파독 간호사들이 직접 자기들의 삶을 연극으로 담은 내용”이라며 “파독 간호사들이 직접 펼치는 이번 공연은 타국에서 겪어온 지난 반세기를 추억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공감의 장이 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파독간호사 모국초청 지원사업을 주관한 함께하는 사랑밭 관계자는 ‘빨간구두’ 연극단은 이미 독일에서 4회나 공연을 올린 적이 있지만, 한국에서는 처음이고 한국어로 열연하는 것도 처음이라 매우 의미가 깊다”며, “파독 간호사들의 이번 공연과 모국방문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파독 역사 재조명의 기회를 제공하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에는 가족 및 친지, 일반 시민 등 500여 관객들이 객석을 가득 채워 파독 간호사들의 무대를 축하했으며, 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인 연극인 성병숙 씨가 사회를 맡았다. 함께하는 사랑밭 관계자와 하나금융그룹 관계자, 연극인복지재단 소속 배우들, 영화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을 비롯하여 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인 배우 장광, 오인혜, 이아린, 가수 백청강 등이 참여하여 파독간호사들의 고국방문을 축하하고,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을 보고 난 한 70대 관객은 “너무 감동적인 무대였다. 나도 파독간호사 출신인데, 옛날 생각이 나서 눈물이 났다. 그렇게 못 살던 우리나라였는데 이렇게 잘 사는 나라가 되었다니 신기하고 기쁘다”며 “오랜만에 옛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동료들을 볼 수 있어 행복하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빨간구두 연극단을 비롯한 파독간호사 일행은 지난 4월 2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7박 8일 간 한국에 머무르며 고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체험하고 그간의 애환과 향수를 달랠 예정이다. 

파독간호사들의 이번 방문은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며 함께하는 사랑밭, 한국연극인복지재단이 주관하고, 외교부와 롯데호텔, 재외동포재단, 주한 독일대사관의 공동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오는 29일 오전 11시 롯데호텔서울 가넷스위트룸(37층)에서 파독간호사 모국초청 기념식과 재외동포재단 주최 파독간호사 환송오찬이 열린다. 기념식에는 함께하는 사랑밭 권태일 상임회장, 한국연극인복지재단 박정자 이사장, 롯데호텔 송용덕 대표이사, 재외동포재단 최동준 기획이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출처: 함께하는 사랑밭



?

The Burning Magazine Preview

최신호 버닝 미리보기

  1. 서태지 뮤지컬 ‘페스트’, 베일에 싸여져 있던 뮤지컬 넘버 리스트 최초공개

  2. 피에스타 메인 보컬 린지! 서태지 뮤지컬 ‘페스트’ 여주인공 낙점 ‘대세 행보 잇는다’

  3. 보이그룹 크로스진 용석, 스타 등용문 ‘알타보이즈’로 첫 뮤지컬 도전 “장난끼 많고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

  4. 파독간호사 연극단 ‘빨간구두’, 대학로서 모국방문기념 공연 펼쳐

  5. 유승우! 첫 뮤지컬 도전 '마이 버킷리스트' 매진사례! 뮤지컬 블루칩 입성예고! 개념각오 전하며 '훈훈'

  6. 뮤지컬 ‘모차르트!’, 모차르트 역 이수 캐스팅 하차 결정

  7. 국민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26일 프레스콜 개최

  8. 서태지 뮤지컬 ‘페스트’,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내다

  9. 케이윌(K.WILL)! '노트르담 드 파리' 프로필 이미지 공개! 슬픔을 간직한 아련한 눈빛의 '콰지모도'! 기대감 절정!

  10. ‘김광석을보다展; 만나다·듣다·그리다’, 김광석의 벗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4월 공연 라인업 공개

  11. 뮤지컬 ‘마타하리’, 29일 월드 프리미어 공연 개막

  12. 첼리스트 홍지연 독주회 4월 3일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에서 열려

  13. 뮤지컬 ‘모차르트!’, ‘Who’s next MOZART!’ 이벤트 실시

  14.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화기애애한 연습현장 첫 공개 앞둬

  15. 피아니스트 최영미, 러시아 극동 퍼시픽 심포니 초청 협연 성황리에 마쳐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