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리얼 재난 드라마 탄생기 공개! 180도 다른 터널 안과 밖을 완벽하게 구현하라!

by burning posted Jul 19,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180도 다른 터널 안과 밖을 
완벽하게 구현하라!
<터널> 리얼 재난 드라마 탄생기 공개!

충무로 대표 배우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와 김성훈 감독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터널>[제공/배급: ㈜쇼박스Ⅰ제작: 어나더썬데이, 하이스토리, 비에이 엔터테인먼트Ⅰ감독: 김성훈Ⅰ출연: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이 영화의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리얼 재난 드라마 탄생기를 공개했다.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재난 영화 탄생!
무에서 유를 창조한 제작진의 피나는 노력부터 배우들의 몰입도 높은 연기까지!
<터널> 리얼 재난 드라마 탄생기 공개!


still_04.png




집으로 가는 길, 갑자기 무너진 터널 안에 고립된 한 남자와 그의 구조를 둘러싸고 변해가는 터널 밖의 이야기를 그린 리얼 재난 드라마 <터널>이 올 여름 가장 현실적인 재난 영화의 탄생 비하인드가 담긴 제작기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먼저 터널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법한 일상적 재난 상황 속에 빠진 한 남자와 그를 둘러싼 터널 밖의 현실적인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 "절망과 아픔 속에서도 웃음이 있는 실제 삶처럼 극한 상황 속에서도 유머가 자연스레 녹아나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며 연출의도를 밝힌 김성훈 감독의 말처럼 영화 속 단 한 명의 생존자, 정수는 살아 나갈 수 있다는 희망을 부여잡고 생존을 위해 갖가지 방법으로 고군분투한다. 또한 참사 극복에만 집중하는 보통의 재난 영화와 달리 안과 밖의 대비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간에 따라 변해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날카롭게 그려내 눈길을 끈다.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리얼한 현장을 만들어내는 것 또한 중요했다. 이에 미술팀은 없던 도로와 가드레일, 터널 외벽을 만드는 등 짧은 시간에 터널의 완벽한 비주얼을 탄생시켰다. 이후경 미술감독은 "(터널의)무너진 파편들을 맞춰나가는 작업이어서 일반 세트에 비해 시간이 2배 이상 걸렸다. 2달 가까이 소요가 되었다"며 무너진 터널 안의 모습을 완성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음을 전했다. 김태성 촬영감독은 터널 안과 밖의 차이를 보여주기 위해 고민을 거듭했다. 사방이 막힌 열악한 상황에서도 카메라 4대를 동시에 활용하여 배우의 작은 움직임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 했다. 또한 터널 밖은 와이드한 화면을 담아내려 다른 영화에 비해 항공 촬영을 많이 하여 다양한 화면들을 담아낼 수 있었다.

세 배우의 완벽한 시너지 역시 눈여겨 볼만 하다. 정수 역의 하정우는 “혼자 연기하는 게 쉽지는 않았다. 점점 터널이 무너지고 있는 상황 자체가 또 다른 상대역이었던 것 같다”며 제한된 공간이라는 제약에도 혼신의 힘을 다해 연기에 임했음을 전했다. 정수의 아내 세현 역의 배두나는 견딜 수 없는 상황에도 의연하게 대처하는 캐릭터를 위해 최대한 울지 않으려 했고 촬영 중에는 노메이크업을 고집했다. “얼굴에서 오는 힘이 있어야 했다. 특히 이 역할은 메이크업으로 그것을 가리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는 그녀는 남겨진 가족의 안타까운 얼굴을 완벽하게 보여줄 것이다. 구조본부 대장 대경 역의 오달수는 “눈앞에 보이지 않는 사람을 구해내야 한다는 간절함으로 캐릭터를 소화하려 했다. ‘꼭 구해낸다’는 신념이랄까”라며 누구보다 따뜻하고 책임감이 강한 대경 역에 완벽히 몰입했음을 전했다. 또한 세 캐릭터는 실제 만나는 장면보다 전화 통화하는 장면이 다수였다. 자칫 잘못하면 연기 톤이 흐트러질 수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직접 전화 통화를 하며 감정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이렇듯 배우들과 스탭들의 혼신의 노력으로 완성된 <터널>은 올 여름 스크린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올 여름 가장 현실적인 재난 영화의 탄생을 알리고 있는 <터널>은 오는 8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

  1. 다큐 역사상 가장 유쾌한 작품! 마이클 무어의 '다음 침공은 어디?' 9월 8일 개봉 확정 & 메인 포스터 공개!

  2. '최악의 하루' 따뜻하고 신비롭게 '이와세 료'가 불어온다!

  3. '에브리바디 원츠 썸!!' "청춘은 이런 것!" 유쾌한 텍사스 청춘들의 재기발랄 명대사 공개!

  4. '보스의 딸' 마법처럼 다가온 내가 선택한 그 남자

  5. '터널'X[생활의 참견] 김양수 작가 특급 콜라보! 터널 생존 매뉴얼이 담긴 스페셜 웹툰 공개!

  6. '걸스 로스트' 세 소녀의 마법같은 성장 드라마! 오늘 최초 개봉!

  7. '올레'신하균*박희순*오만석이 뭉쳤다! 8월 25일 개봉 확정! 1차 포스터 최초 공개!

  8. '터널' 리얼 재난 드라마 탄생기 공개! 180도 다른 터널 안과 밖을 완벽하게 구현하라!

  9. '에브리바디 원츠 썸!!' 송중기 뺨치는 여심 저격남! 잘나가는(?) 텍사스 오빠들의 패션 스틸 전격 공개!

  10. '밀정' 조선인 일본 경찰 '이정출'로 완벽 변신! 송강호 캐릭터 스틸 공개!

  11. '환상의 빛' 아름다운 영상미 X ‘랄라스윗’ 섬세한 가사의 조우! 뮤직비디오 공개!

  12. '나만이 없는 거리' 기다려, 내가 널 꼭 구해줄게! 타임 루프 메인 포스터 전격 공개!

  13. '아이 인 더 스카이' 프로듀서 '킹스맨' 콜린 퍼스가 밝힌 영화의 모든것! 코멘터리 영상 최초공개!

  14. '덕혜옹주' 흥행치트키 언니쓰 라미란 & 칭따오 정상훈 대세 케미! 안내상 & 백윤식까지 명품 배우 총출동!

  15. '최악의 하루' 정유미, 양익준, 홍종현 발굴한 '뉘앙스의 시네아스트'김종관 감독!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