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보러와요'가 불러일으킨 뜨거운 반향! 정신보건법 개정에 관심 최고조!

by burning posted Apr 19,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2016 충격실화스릴러
영화가 불러 일으킨 뜨거운 반향!
정신보건법 개정에 대한 대중들 관심 최고조!
<날,보러와요> 사회적 스릴러로 관심 집중!

실화를 바탕으로 한 ‘합법적 감금’이라는 충격적 스토리와 흡입력 있는 전개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날,보러와요>가 영화적 재미 이상의 사회적 메시지와 이슈를 만들어 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제작: (주)오에이엘(OAL) ㅣ 공동제작: (주)발렌타인 필름, (주)에이앤지모즈 ㅣ 배급: 메가박스(주)플러스엠ㅣ 감독: 이철하ㅣ 출연: 강예원, 이상윤, 최진호)



지난 14일 정신보건법 제24조 1, 2항 위헌법률심판 공개변론 열려
<날,보러와요> 법조계, 의학계 등 뜨거운 관심!

main_poster.jpg



<날,보러와요>는 이유도 모른 채 정신병원에 납치 감금된 여자(강예원)와 시사프로 소재를 위해 그녀의<사연에 관심을 갖게 된 PD(이상윤)가 밝혀낸 믿을 수 없는 진실에 대한 충격실화 스릴러. 2016년 개봉작 중 첫 청불 한국영화 1위, 개봉 7일 만에 손익분기점 돌파, 개봉 2주차에 80만 관객을 달성하며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날,보러와요>가 의학계부터 법조계까지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스릴러 영화의 장르적 재미와 사회적 이슈를 동시에 창조해내는 영화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 13일(수) CGV압구정에서 대한정신건강재단 주최로 열린 특별상영회에는 정신과 전문의를 비롯한 의학계 전문가들이 영화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참석했다. 이날 특별상영회 이후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현 정신보건법 일부 조항의 문제점과 악용될 수 있는 허점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 영화 속 인물들의 심리 상태를 분석하는 등 다채로운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자로 참석한 아주편한병원 이영문 교수는 “<날,보러와요> 속 ‘수아’의 경우, 극한의 상황 속에서 정신적 충격으로 인한 일시적 해리 장애로 판단된다. ‘장원장’의 경우도 오로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잔인한 범죄를 저지르면서도 전혀 죄의식을 느끼지 못하는 모습을 통해 반사회적 성격장애를 가진 인물이라고 진단할 수 있다”고 정신건강학적 소견을 내놓았다.

의학계뿐 아니라 법조계 또한 영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4일(목)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는 정신보건법 제24조 1, 2항에 대한 위헌법률심판 공개변론이 진행되었다. 이날 공개변론에서는 <날,보러와요> 속 ‘수아’처럼 ‘정신보건법 제24조’를 악용한 사례들을 통해 본인의 의사에 반하는 정신병원 강제입원의 심각한 인권침해를 주장하는 변론이 이어졌다. “’정신보건법 제24조’의 사각지대를 악용한 사례들, 일련의 문제들을 통해 사회적으로 보호받지 못하는 약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말한 이철하 감독의 연출의도처럼 <날,보러와요>는 영화적 재미뿐 아닌 법의 허점에 대한 화두로 대중에게 큰 반향을 이끌어 내고 있다. <날,보러와요>의 흥행으로 정신보건법 개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최고조에 달한 지금, 14일 진행된 공개변론 이후 결국 법이 개정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회적으로 ‘뜨거운 감자’가 된 정신보건법 제24조 악용사례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날,보러와요>는 강예원, 이상윤의 강렬한 연기 변신, 놀라운 충격실화를 바탕으로 한 치밀한 스토리와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하는 영화로 호평을 받으며 높은 좌석점유율을 기록하며 거침 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

  1. '계춘할망' 윤여정X김고은의 혈육케미 터지는 스틸 전격 공개!

  2. '날,보러와요'가 불러일으킨 뜨거운 반향! 정신보건법 개정에 관심 최고조!

  3. '바이 더 씨' 브란젤리나의 가장 은밀한 공간 '침실 토크' 스페셜 영상 공개!

  4. '엑스맨: 아포칼립스' 아포칼립스, 포 호스맨 5종 캐릭터 포스터 공개! 압도적인 카리스마 과시!

  5. '위대한 소원' 수지, 박보검, 고경표 등 대한민국 최고 스타들 웃음으로 초토화! 셀럽 시사회 극찬 세례!

  6. '트럼보' 전 세대를 사로잡은 감동 메시지! 놓쳐서는 안 될 명장면 BEST 3 공개!

  7. 어린이날 시즌 최강 라인업이 몰려온다! '다이노X 탐험대'부터 '안녕 자두야' '매직 브러시'까지!

  8. '해어화' 오늘 4/18(월) 정오 OST 전격 발매, 스페셜 포스터 공개! 영화에서 느낀 감동 선사!

  9. '미운 오리 새끼의 모험' 못난이가 간다 2탄! 어린이날 선물과 함께 극장가 점령! SNS는 못난이 열풍~!

  10.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 LA 도심부터 다저스 스타디움, 산타 아니타 경마장까지! 초대형 로케이션 화제!

  11. '트리플 9'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안소니 마키, 부패경찰 VS 마블의 히어로로 반전 매력 선보이며 극장가 점령!

  12. '헌츠맨: 윈터스 워' 압도적 비주얼과 강렬한 카리스마! 이블퀸 / 아이스퀸 미공개 스틸 3종 전격 공개!

  13. '클랜' 5월 12일 개봉 확정! 완벽한 가족의 추악한 민낯이 폭로된다 메인 포스터 전격 공개!

  14. '계춘할망' 샤이니 민호, 다정다감 '한' 캐릭터로 스크린 첫 데뷔!

  15. '부산행' 제69회 칸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 공식 초청 쾌거!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