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와는 비교불가! 리얼리티 100% '레이스' 제작 비하인드 공개!

by burning posted May 1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레이스>
제작 비하인드 시리즈 2탄
세트와는 비교 불가! 리얼리티 100%!
1936년 베를린 올림픽을 그대로! 

'베를린 올림픽 4관왕' 제시 오언스의 모든 것을 담은 영화 <레이스>가 촬영부터 미술, 의상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추며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감독: 스티븐 홉킨스┃출연: 스테판 제임스, 제이슨 서디키스, 제레미 아이언스, 윌리암 허트┃수입: ㈜우성엔터테인먼트┃배급: ㈜영화사 빅]


촬영-미술-의상 완벽한 3박자로 기대감 UP
생동감 넘치는 영상미부터 디테일한 세트 제작까지!
베테랑 제작진이 직접 밝힌 <레이스> 높은 완성도의 비밀!

17_still01.jpg


17_still02.jpg


17_still03.jpg


17_still04.jpg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희대의 독재자 히틀러에 맞선 전설의 육상선수 '제시 오언스'의 감동 실화를 담은 영화 <레이스>가 제작진이 직접 밝힌 특별한 제작 비하인드로 관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레이스> 제작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관객들이 과거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해서 올드한 느낌으로 받아들이지 않게 하는 것이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역사적으로 충실하게 재현하는 것만큼 세련된 디자인을 함께 이끌어내야 했다.
이에 제작진은 세트에서 끌어 낼 수 없는 순도 100%의 느낌을 완성하기 위해 실제 베를린 올림픽이 벌어진 경기장에서 촬영하는 것을 추진했다. 까다로울 수 있을 로케이션 허가는 의외로 손쉽게 이뤄졌다. 이는 독일 내에서 제시 오언스의 입지가 달라졌기 때문이다. 1992년 베를린 경기장 근접한 거리에 그의 이름을 따 ‘오언스 거리’로 명명하는 등 독일올림픽을 빛낸 육상영웅으로 손꼽히고 있던 것. 이를 토대로 진행된 4주간의 베를린 현지 로케는 세트장에서 얻을 수 없는 보석 같은 장면들로 완성됐다. 스테판 홉킨스 감독은 "10만 명의 관중들이 보는 앞에서 배우 스테판 제임스가 실제 제시 오언스가 섰던 그 자리에 섰을 때는 그가 1936년에 느꼈을 것 같은 속도와 경외감을 느껴 숨을 쉴 수 없었다"며 잊을 수 없는 촬영 당시 상황을 전했다.
또한 스포츠 중계의 시초가 되는 레니 리펜슈탈의 다큐멘터리 <올림피아>는 당시 올림픽 장면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데 좋은 힌트가 됐고, 실제 영화에서도 레니 리펜슈탈이 등장해 <올림피아>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 경기장 곳곳에 강철로 된 카메라 탑을 세워 다양한 앵글을 확보하고, 트랙을 뛰는 선수 옆에 카메라 트랙을 함께 설치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 장면을 스크린에 담는 등 당시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 외에도 제작진은 가구, 건물, 자동차까지 1920년대 말과 1930년대 초반의 현실적인 디자인에 집중했고, 의상은 그 시대의 실제 물품들을 빌리거나 당시에 쓰던 섬유로 복제품을 만드는 등 디테일한 소품은 물론 유니폼의 전체적인 스타일과 색상 조합에 집중했다. 이런 노력들로 영화 <레이스>는 정형화된 세트와는 비교 불가한 생동감 넘치는 베를린 올림픽 모습을 담아낼 수 있었다.

촬영부터 미술, 의상까지 베테랑 제작진의 특별한 노고가 담긴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실감나는 연출의 비밀과 뛰어난 완성도를 예고한 영화 <레이스>는 5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

  1. <얼리전트> 속 '버블쉽'과 '드론'에 네티즌 관심 집중! '200년 후 미래' 실제로 일어날까?

  2. '굿바이 싱글' 코믹 여신 김혜수가 온다! 올 6월 개봉 확정하며 코믹 스틸 최초 공개!

  3. '레이스' 인생 역전 캐릭터 '이세돌', '제시 오언스'와 싱크로율 100%!

  4. '앵그리버드 더 무비' 앵그리버드 캐릭터 싱크로율 1위 연예인은?! EXO 도경수 ‘레드’ 판박이로 선정 화제!

  5. '클랜' 강력범죄는 주로 면식범 소행?! 충격적 반전의 무삭제 영상 최초 공개!

  6. '계춘할망' 대한민국 별들의 쏟아지는 호평세례! VIP 시사회 성황리 개최!

  7.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배우들의 연기 열정과 웃음이 가득했던 비하인드 현장 스틸 공개!

  8. <아가씨> 6월 1일 개봉 확정! 관능과 매혹의 2종 메인 포스터 공개!

  9. '몽루아' = 나의 왕? 제목 속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 전격 공개!

  10. [별그대] 패러디 무삭제 영상 전격 공개! '꺼져버려 종양군' 바이바이허 '천송이'되다?!

  11.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입문하기 1탄! 인간&오크 종족 캐릭터 완벽 분석!

  12. 세트와는 비교불가! 리얼리티 100% '레이스' 제작 비하인드 공개!

  13. '거울나라의 앨리스' 9월 개봉 확정! 신비한 분위기의 티저 포스터&티저 예고편 공개!

  14. '아가씨' 25벌의 드레스 완벽 소화! 김민희 매혹적 의상 스틸 공개!

  15. '엽기적인 그녀 2' 제대로 즐기는 관람포인트 BEST 3! 전격공개!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